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이슈

“역시 월클” 정국 솔로곡 'Seven' 초고속 빌보드 1위

by 인사이트 커넥터 2023. 7. 25.

정국의 솔로 데뷔곡인 'Seven'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단 10일 13시간 8분 만에 1위를 차지하여 역대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을 세웠어요! 이번 성과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거예요.

 

BTS 정국 문신 사진
BTS 인스타그램 캡처

 

왜 'Seven'이 초고속 기록을 세우며 1위를 차지했을까요?

BTS 멤버인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이 발표되고 나서,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발표된 지 10일 13시간 8분 만에 1억 회 이상 조회수를 달성해서 초고속 기록을 세웠어요. 이 곡이 성공적인 이유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뜻한 사운드의 어쿠스틱 기타, 'UK garage' 장르의 리듬이 어우러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기 때문이죠.

 

 

'Seven'이 1위를 차지하는 것은 K-POP 역사상 두 번째로 빨랐어요.

정국의 'Seven'은 발매 즉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어요. 이 곡으로 정국은 K-POP 솔로 가수 중 두 번째로 빌보드 1위에 오른 것으로, 이전에는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가 1위를 차지했었답니다.

 

정국의 솔로 데뷔는 그룹 방탄소년단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 걸까요?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은 이미 솔로 무대에서도 대단한 실력을 보여왔어요. 그러나 이번에 정국이 1위를 차지하며 그룹 내에서도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았어요. 이는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이 각자의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그룹으로서의 단결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